본문 바로가기

전자민원실

Civil appeal

e하나로 민원서비스 정보공개

  • 홈
  • 전자민원실
  • 편리한 민원제도
  • e하나로 민원서비스
  • 글자크게
  • 글자작게
  • 인쇄
  • 페이스북 공유하기
  • 트위터 공유하기

e하나로민원이란?

주민들이 인·허가 등 각종 민원신청시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민원담당자가 전산망으로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하는 전자정부서비스입니다.

이용절차안내 (민원신청 시)

  • 01.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확인

    신청하고자 하는 민원에 대해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를 e하나로민원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관련기관에 전화로 문의합니다.

    홈페이지 활용 : http://www.share.go.kr>e-하나로민원 소개>민원종합안내

    관공서 전화번호 안내 : http://phone.korea.go.kr

  • 02.제출해야 하는 구비서류 준비

    앞에서 확인한 제출해야하는 구비서류는 미리준비합니다.

  • 03.민원신청 및 사전동의

    민원사무 신청시 제출하지 않아도 되는 구비서류는 민원처리 담당자가 열람할수 있도록 신청인 본인이 사전에 동의 합니다.

  • 04.민원처리

    민원처리담당자가 e하나로민원 서비스를 통해 구비서류를 확인하여 민원을 처리합니다.

공동이용 대상기관 : 414개

  • 행정기관 : 중앙 및 지방자치단체 312개

  • 공공기관 : 국민연금관리공단 등 79개

  • 금융기관 : 대구은행 등 17개

  • 교육기관 : 숭실대학교 등 6개

자세히보기

대상서류 : 92종

자세히보기

e하나로민원 홍보실

자세히보기

업데이트 날짜 : 2018-02-06 11:34:40

자료담당자
민원봉사과   민원   054-930-6803
만족도조사
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대해서 만족하십니까?